[세일즈 클로징]을 읽지 않았다면 당신은 거친 바다에서 나침반 없이 항해하는 배와 같다

지그지글러가 들려주는 세일즈와 인생의 성공 비밀을 담은 책 [세일즈 클로징]은 세일즈나 마케팅, 장사나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다. 아직도 [세일즈 클로징]을 읽지 않았다면 당신은 비즈니스 현장이라는 거친 바다에서 나침반 없이 항해하는 배와 같다. 세일즈 교과서 [세일즈 클로징 SECRETS OF CLOSING THE SALE]을 꼭 만나보라. 인생이 달라질 것이다.


[정상에서 만납시다]의 저자 지그지글러는 세일즈맨 출신이다. 주방기구를 파는 세일즈맨으로 시작해서 세계 최고의 동기부여가로 성공했다. 세일즈에 대한 지그지글러의 열정은 그가 세일즈를 바라보는 시각에서 잘 드러난다. 지그지글러는 세상의 모든 직업이 세일즈이며 세상 모든 사람이 세일즈맨, 세일즈우먼이라고 말한다.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세일즈맨뿐만 아니라 교사와 부모라는 직업도 학생들과 자녀들에게 자신의 지식과 인생 경험과 조언을 사랑을 판매하는 세일즈이며 성직자도 마찬가지라는 것이다.

지그지글러는 세일즈맨, 세일즈우먼은 정직과 신뢰를 가진 사람이며 원칙과 절차를 바탕으로 세일즈 테크닉을 익힌 전문가라고 규정한다. 고객에게 정직하지 못하고 고객으로부터 신뢰받지 못하는 세일즈맨, 세일즈우먼이 얼마나 많은가. 지그지글러가 들려주는 세일즈와 세일즈 클로징에 관한 이야기를 듣기 전에 먼저 그가 [세일즈 클로징] 서문에서 고백한 이야기를 먼저 들어보자.


[세일즈 클로징]에 나오는 원칙과 절차를 적용함에 있어 당신의 성격, 확신 그리고 신용이 세일즈맨으로서 당신의 성공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한 가지 확실히 약속할 수 있는 것은 내가 제시한 세일즈 절차와 테크닉들은 나 자신뿐 아니라 수많은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었다는 사실이다.

[세일즈 클로징]을 통해 여러 차례 반복하여 강조하겠지만 이러한 세일즈 절차와 원칙들은 자신의 세일즈 상황에 맞춰 수정하거나 응용해야 한다. 따라서 이 책을 읽는 동안‘나의 상품과 나의 고객에게 적용하려면 이 정보를 어떻게 수정해야 할 것인가’라는 질문을 지속적으로 던져야 한다.

[세일즈 클로징]을 읽어 나갈 때 학생과 같은 자세로 임해주기를 당부하고 싶다. 이 정보를 수집하는 데 내 인생 전부가 소요되었고 그 정보를 분석, 가공하여 가장 효과적이라고 판단되는 형태로 정립하는 데 수천 시간이 투자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점을 감안할 때 당신이 한 번 읽어서 이 책에 실린 모든 정보를 소화하고 흡수하여 자신의 것으로 만든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세일즈 클로징]을 읽는 동안 ‘어부와 고기잡이 기술’의 비유가 떠오를 것이다. 대다수의 세일즈 관련 책들은 어부가 고기를 낚도록 이끌어 주기보다는 어부를 낚기 위해 포장되어 있다. 나는 어부에게 고기잡는 방법을 알려주려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을 뿐만 아니라 잡힌 고기(고객)가 당신을 신뢰하며 자신을 맡기도록 만드는 방법도 가르쳐 줄 것이다.

이 책에 제시된 아이디어와 컨셉들을 믿고 그 테크닉과 절차들을 잘 적용해 나간다면 세일즈의 정상에서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세일즈 클로징]

예스24 http://bit.ly/2L9Vq2p
알라딘 http://bit.ly/2YTqsyo
교보문고 http://bit.ly/2LMyR2Y
인터파크 https://bit.ly/3jj2OrZ

[정상에서 만납시다]

예스24 https://bit.ly/3gonSeM
알라딘 https://bit.ly/3sBIWmS
교보문고 https://bit.ly/3y7mjI7
인터파크 https://bit.ly/387aOp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