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으로 가는 계단] 성장을 위한 키워드 1 : 열등감 Inferiority

지그 지글러가 [정상으로 가는 계단 Steps to the top]에서 들려주는 ‘열등감 Inferiority’에 대한 이야기.

우리는 왜 다른 사람을 판단할 때 그들의 행동을 근거로 삼으면서, 우리 자신을 판단할 때는 이상적인 잣대를 갖다 대는 것일까?


우리는 모두 살면서 자기 자신에게 실망하기도 하고 낙심하기도 한다. 고(故) 맥스웰 몰츠 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적어도 95퍼센트의 사람들이 자신이 열등하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많은 사람이 자신의 삶, 외모, 기술과 능력이 남들보다 뒤떨어진다고 느끼는 이유는 우리가 텔레비전에 나오는 가상 세계의 영웅들과 우리 자신을 끊임없이 비교하기 때문이다.

모든 십 대 소녀는 자신의 외모가 “10”점 만점을 받지 않으면, 결코 친구들에게 인정받지 못할 것이라고 느낀다. 모든 십 대 소년은 톰 셀렉(T. Selleck, 미국 7, 80년대 인기 영화배우­옮긴이)과 조 타이즈만(J. Theismann, 미국 프로풋볼 선수­옮긴이)을 합쳐놓은 듯한 인물이 되어야만 할 것 같은 압박감을 느낀다. 모든 아버지는 사업에 성공하지 않으면 좋은 아버지가 될 수 없는 것처럼 느낀다.

우리의 문제점은 우리 자신을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는 잘못을 저지른다는 사실이다.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일 뿐이며, 다른 어떤 사람과도 비교할 필요가 없다. 여러분은 그 어떤 사람보다 열등하지도 우월하지도 않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모든 사람을 각각 고유하고 특별하게 창조하셨다. 여러분의 성공은 여러분 자신과 남을 비교함으로써 결정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성공은 여러분의 성취와 여러분의 잠재력을 비교함으로써 결정되는 것이다. 매일의 삶 속에서 여러분에게 주어진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때, 여러분은 “최고”가 되는 것이다.


정상으로 가는 계단 Steps to the top

▶나는 오늘 나 자신이 특별하며 고유한 존재라는 것을 깨닫고, 다른 사람의 재능을 부러워하는 대신에 나의 재능을 맘껏 사용할 것이다.

▶나는 오늘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할 것이다.

©sansuya 상기 콘텐츠의 저작권은 산수야 출판사에 있습니다. 무단 전재,복제는 문서상 허락 없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저작권 문의 ethicskr@gmail.com


[정상으로 가는 계단]

예스24 https://bit.ly/3BX1dic
알라딘 https://bit.ly/30yUbml
교보문고 https://bit.ly/3aCDBDP
인터파크 https://bit.ly/2XfUPDL

[정상에서 만납시다]

예스24 https://bit.ly/3gonSeM
알라딘 https://bit.ly/3sBIWmS
교보문고 https://bit.ly/3y7mjI7
인터파크 https://bit.ly/387aOpI

[세일즈 클로징]

예스24 http://bit.ly/2L9Vq2p
알라딘 http://bit.ly/2YTqsyo
교보문고 http://bit.ly/2LMyR2Y
인터파크 https://bit.ly/3jj2OrZ

[탑퍼포먼스]

예스24 https://bit.ly/3FZL4eC
알라딘 https://bit.ly/3mR3mpw
교보문고 https://bit.ly/3AEkLGQ
인터파크 https://bit.ly/3BFPDb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