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클로징

유명한 세일즈맨이자 동기부여가인 지그 지글러의 책 <세일즈 클로징(Secrets of closing the Sale/도서출판 산수야)>이 출간되었습니다.

지그 지글러는 이미 ‘See you at the Top(정상에서만납시다/도서출판 산수야)’이라는 베스트셀러를 통해 오래 전부터 많은 사람들을 변화시켜 놓았습니다.지그 지글러는 세일즈맨으로 성공해서 동기부여 전문가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의 철학은 간단하면서도 단순합니다.

“모든 사람은 성공하기 위해 태어났으며, 다른 사람이 성공하도록 진심으로 도와주면 자신도 성공할 수 있다.”

이것이 그가 평생동안 일관되게 주장하며 삶과 세일즈를 비롯한 모든 비즈니스에 적용시켜 온 줄기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의 철학에 매료되었습니다.
그 중 한 사람인 마미 매컬로우는 지그 지글러의 이 철학을 바탕으로 미국 초등학교 전역에 I CAN 코스를 개설해서 엄청난 반향을 불러 왔으며 미국 초등학생들의 정신세계에 긍정적인 자극을 주고 있습니다.
이 책은 <정상에서만납시다>에서 다루지 못한 내용들을 ‘세일즈’라는 비즈니스를 통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정상에서 만납시다>를 읽어보면 동기부여나 자기관리, 인생의 성공에 관해서는 거의 완벽에 가까울 만큼 잘 쓰여졌다는 것을 누구나 느낍니다.  그렇지만 그건 어떻게 보면 우리 삶의 기초를 놓은 단단하고 넓은 바위를 제공해주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기초를 제공합니다.  그런데 구체적인 뭔가가 빠져있습니다.

아마도 저자인 지그 지글러도 그것을 알았던 모양입니다.
그래서 1975년에 <정상에서만납시다> 책을 출간한 이후 본격적으로 세일즈를 다룬 <세일즈 클로징 Secrets of Closing the Sale> 이라는 책을 출간했습니다.
어떻게보면 이 책의 내용에 다루어지는 사례가 대부분 자신이 경험한 분야에 대한 이야기들이라 요즈음 같은 시대와 어울리지 않은 내용들일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저자인 지그 지글러는 스스로 인식했든 못했든 자신의 전문 분야인 세일즈를 통해서 <정상에서 만납시다>의 완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세상의 모든 분야가 다 세일즈라고 합니다.
교사, 사업가, 부모, 상담가, 직장인 등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다 자신을 세일즈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상품을 파는 것 만이 세일즈가 아니라 자기 자신을 세상에 드러내는 것 자체가 세일즈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세일즈에서의 핵심이 바로 클로징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모든 세일즈의 성공여부는 클로징에 달려있다는 것입니다.
고객이 최종적으로 상품을 사고자 결정하게 하고 계약서에 사인을 이끌어내는 그 과정이 바로 클로징의 과정입니다.  만약 이것이 빠진다면 세일즈라고 할 수 없습니다. 그냥 설명, 안내 정도라고 해야 합니다.

삶의 좋은 자세와 배움, 인내 등도 중요하지만 결과를 얻기위해서는 반드시 클로징이 필요합니다.
어떤 일이든 클로징하지 못하면 결과를 얻지 못합니다.
결과를 얻지 못하면 성공할 수 없습니다.

인생과 사업에서 성공하는 가장 중요한 비밀 중 하나가 바로 클로징입니다.
물론, 지그 지글러가 <정상에서만납시다>에서 강조하고 있는 올바른 자세, 긍정적인 생각, 인내 등이 바탕이 되어야만 의미있는 성취을 얻을 수 있음은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 올바름 위에 클로징의 노하우가 더해질 때 정상에 다가설 수 있습니다.


세일즈 클로징

세일즈 클로징

지그 지글러 저/장인선

지그 지글러가 들려주는 세일즈 성공의 비밀
『세일즈 클로징』 Secrets of closing the sale

아직 지그 지글러의 『세일즈 클로징』을 읽지 못했다면 당신은 세일즈와 판매를 모르는 것이다. 『정상에서 만납시다』 작가 지그 지글러가 자신의 세일즈 경험을 바탕으로 세일즈와 판매의 원칙과 전략, 기술의 비밀을 이야기하는 책,?세일즈 성공의 비밀 『세일즈 클로징 SECRETS OF CLOSING THE SALE』

지그 지글러는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연설가 중 한 명이며 자기계발과 동…